대만 숙소추천! 첫 자유여행 필수 정보!




첫 대만 타이베이 여행이라면
숙소 위치가 제일 중요하다.

1. 첫번째 대만여행인가?

한국에서 해외여행을 계획하시면서 등장하는 곳은 뻔합니다. 대만의 타이베이, 일본은 후쿠오카, 베트남의 다낭입니다. 그중에 대만의 타이베이를 선택하신 이유는 100이면 100 모두 동일합니다. 첫 해외여행에 대한 두려움 때문입니다.


대만은 첫 해외여행을 가는 분들에게 매우 추천드리는 여행지입니다. 이유는 구글맵 하나면 길을 몰라도, 언어를 못해도 마음대로 돌아다닐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필수조건이 있습니다. 바로 숙소 위치를 타이베이 메인역 근처에 잡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음에 이어서 말씀드릴 대만 대중교통의 특징을 100%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2. 대만 대중교통의 특징

대만에서 자유여행을 할때 선택지는 총 4가지입니다.

  1. 도보: 실제로 타이베이 역을 중심으로 유명한 장소와 맛집들 중에는 걸어서 갈 수 있는 곳들이 꽤 많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의 명동이라고 불리는 시먼딩, 중정기념당 같은 곳은 날씨만 좋다면 충분히 걸어갈 수 있습니다. 
  2. MRT: 이것은 한국으로 치면 전철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총 5개의 라인이 있으며 굉장히 쾌적하기 때문에 자유여행의 꽃입니다. 
  3. 버스
  4. 택시: 버스나 MRT에 비해서는 비용이 더 들지만 4명정도의 그룹을 지어 다닌다면 짧은 거리는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시간적인면에서 더 이익입니다. 



3. 대만 자유여행의 중심은 타이베이역

위에서 언급한 MRT역이나 버스 정류장은 곳곳에 있지만 타이베이 메인역이 대부분의 장소로 갈 수 있는 중심역입니다. 때문에 타이베이역을 베이스 캠프로 생각하셔야 합니다. 다시말하면 숙소는 무조건 타이베이 역에서 5분정도 거리의 가까운 곳으로 잡으셔야 합니다. 아래 그림으로 예를 들어드린다면 화살표가 모이는 곳이 타이베이 역입니다. 빨간색 라인으로 경계를 지어놓은 곳중에 숙소를 잡으시면 되겠스니다. 저는 빨간 경계 안의 중간쯤에 있는 smill inn이라는 곳에 숙소를 잡고 움직였습니다. 




4. 호텔 비용은 어느정도??

어느 정도 수준의 호텔을 원하실지는 개인 사정에 달려 있습니다. 남자들만 우르르 다니는 여행이라면 정말 제일 저렴이로 가시면 되겠지만 부부라면 최소한 3성급 호텔은 잡으시길 바랍니다. 
대만 타이베이 시내에서 3성급 호텔이라 하면 서비스가 좋고, 깨끗하지만 매우 비좁은 호텔을 말합니다. 실제로 호텔에서는 샤워하고 쾌적하게 잠을 자는 정도로만 생각하시고 대부분의 시간을 여행을 다니는 경우에 3성급이 적합합니다. 
위에 살짝 언급했지만 제가 다녀온 smile Inn이라는 3성급 호텔은 4박에 20만원정도의 비용이 지불되었습니다. 서비스는 매우 훌륭했습니다. 호텔 로비와 내부는 아래의 사진과 일치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정리하자면 3성급호텔중에서 가장 작은 방이 1박에 5만원정도를 기준으로 비용을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5. 호텔 검색하는 방법

a. googlemaps

구글맵을 통해서 호텔을 검색하는 방법을 사용은 호텔의 위치가격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방법은 인터넷에서 구글맵(https://www.google.co.kr/maps)에 접속합니다. 먼저 타이베이 역을 검색하고 나서 "주변"을 누른뒤 '호텔'을 클릭합니다. 그럼 화면에 중심으로 호텔의 들의 현재 최저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맵 > 타이베이역 검색 > 주변 > 호텔


구글맵으로 검색을 하고 원하는 위치와 금액을 클릭하면 왼쪽에 자세한 정보와 호텔 예약 사이트마다의 가격이 나오기때문에 바로 예약하시면 됩니다. 


b. 호텔 예약 사이트 이용하기

유명한 호텔 예약 사이트가 있습니다. 예약사이트를 들어가면 각각 진행하는 프로모션들의 혜택을 활용할 기회도 생깁니다. 때문에 마음에 드는 호텔을 구글맵에서 찾으셨다면 호텔 예약 사이트들에 접속하셔서 추가 할인이 가능한지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유명한 사이트들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agoda를 주로 이용하는데 어떤 식으로 검색하는지 보여드리면서 이 글의 결론을 짓겠습니다.  아래 그림에 나오는 것처럼 아고다에 접속하고 최소한의 여행정보를 먼저 입력합니다. 그리고 나오는 상세검색에서 추천드리는방식은 "아고다 추천"으로 선택해놓은 상태에서 "숙소 성급"을 선택하시는 겁니다. 단지 가격만으로 정렬하면 숙소상태의 변별이 안생기기 때문입니다. 




6. 결론

이런 저런 이야기를 많이 드렸지만 가장 중요한 결론은 "타이베이 역 근처에 숙소를 얻어라" 입니다. 
  • 대중교통이 이용이 용이합니다.
  •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도보로 접근 가능한 곳이 많습니다. 
  • 공항과의 노선도 좋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에이서(acer) 노트북 전원이 안켜질 때 NO BOOTABLE DEVICE

벽걸이 에어컨 전기세 계산하는 방법 (feat. 스탠드 에어컨보다 적을까?)

경동나비엔보일러사용법 - 절약의 기본은 조절기 익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