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고팍스(gopax) 세계최초 인증 거래소
W enlipot's T ip!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가상화폐 거래소
고팍스(GOPAX)
가상화폐시장이 아직도 식지 않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김치 프리미엄'이라는 비하석인 발언이 나올정도로 열기가 어마어마했습니다. 가상화폐에 대한 의견은 아직 분분합니다. 그러면서도 가상화폐로 수십배의 수익을 냈다는 소리를 들을때면 혹하는건 어쩔 수 없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불안한건 맞습니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사고가 터지는 것을 몇번이고 들었기 때문입니다.
2. 거래량안정성 이외에도 거래소 선택시 또 하나 알아야 될 것은 거래량입니다.주식과 같은 원리로서 거래량이 부족하면 가상화폐를 사거나 파는 일이 상대적으로 힘들어 질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트코이과 같은 대형 가상화폐의 경우에는 거래량을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최대 거래량은 아니지만 비트코인은 쉬지 않고 거래됩니다. 하지만 유명세가 덜한 코인의 경우에는 거래량이 적기 때문에(이건 어느 거래소나 비슷) 답답하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고팍스(GOPAX)도 이미 꽤 유명한 거래소중 하나가 되었기 때문에 이제 거래량을 가지고 논란이 되지는 않습니다.
지금 시간에 거래량은 24억원입니다.
|
3. 수수료 (체결만으로 마이너스(-) 수수료 Maker 방식)
수수료가 우리의 큰 관심사입니다. 거래 금액이 클때에도 문제이고 특히 단타를 치시는 분들들에게는 수수료가 중요합니다. 고팍스는 원래 수수료 무료정책을 대부분의 코인에 적용했었는데 지금은 정책이 바뀌었습니다. 입금 수수료는 '무료'이지만, 출금수수료는 각 코인마다 따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출금 정책 : Maker와 Taker라는는 방식이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Maker는 체결되면 오히려 돈이 늘어나는 마이너스 수수료입니다.
위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기존에는 수수료가 0%였지만 변경후에는 오히려 -0.025%가 됩니다.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이 수수료 정책인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물론 매우 적은 퍼센센트일수도 있지만 분명히 이익은 이익입니다.
- Maker: 즉시 체결되지 않는 주문 을 말합니다. 호가창에 없는 금액을 미리 주문하고 그 금액이 되었을때 결제가 되는 방식입니다.
- Taker: 즉시 체결되는 주문입니다. 호가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바로 주문하여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지금까지는 두가지 방식을 차별화 한적이 없었지만 고팍스(GOPAX)의 이런 차별화 방식에 대한 선택 카테고리가 생긴건 환영할 만합니다.
|
4. UI
처음부터 많이 욕을 들었던 것은 바로 고팍스(GOPAX)의 인터페이스입니다. 기존에 이미 유명한 거래소에 비하다 보니 상대적으로 부족한 점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PC 버전말고는 스마트기기 전용 앱이 없었습니다.
지금은 IOS용 고팍스 전용 앱이 출시되었고 PC의 화면도 매우 안정화 되어 있습니다.
사실 UI와 같은 경우는 어디에 익숙해지는가가 제일 큰 관건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났는데도 계속 불편하다면 그 거래소의 인터페이스는 근본적으로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
결론
안정성 : ★★★★★
거래량 : ★★★☆☆
수수료 : ★★★★☆
UI : ★★★☆☆
단타가 아니라 장기투자를 하시거나, 처음 가상화폐 투자를 위해 가상화폐거래소를 고르시는 분들에게는 고팍스(GOPAX) 거래소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