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법(국광버스 1819번)


대만 공항에서 타이페이 역으로 가기
24시간 문제 없다.


1. 공항에 내려서 가장먼저 해야 할일

a.이지카드 구입

공항에서 내려서 가장먼저 해야 할일은 편의점을 찾는 일입니다. 배가 고파서가 아니라 이지카드를 사야하기 때문입니다. 여러번 들어봤겠지만 이지카드는 한국에서 교통카드와 같은 것입니다. 대만 여행내내 쓰게 될 카드이기 때문에 빨리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이니깐 300대만달러정도 충전하시고 필요하실때마다 거리 계산하면서 편의점에서 조금씩 충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2. 저녁 10시 전에 대만 공항에 도착한 경우 - 공항철도

일찍 도착한 경우에는 대부분 공항 철도를 이용합니다. 가격은 버스보다 35대만달러(1,200원정도)가 더 비싸지만 무려 2배나 빨리 도착할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 출국 수속을 밟은 뒤에 "Taoyuan Airport MRT"라는 이정표만 따라가시면 됩니다. MRT가 타이베이 시내를 운행하는 전철과 같은 시스템입니다.


  • 소요시간: 37분
  • 요금: 160대만달러
  • 지불방식: 이지카드



3. 저녁 11시 이후 대만공항에 도착한 경우 - 국광 1819번

11시가 넘어서 도착하게 되면 공항철도는 더이상 운행하지 않습니다. 이때 바로 그 유명한 국광버스 1819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1819번을 타기 위한 길을 찾는 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출국 수속을 밟은 뒤에 "Bus to city" 이정표만 계속 보고 가시면 됩니다! 이제 도착하시면 확인하셔야 할 것이 자신이 지금 1터미널인지? 2터미널인지?는 먼저 확인해 두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돌아오실때 빛을 발할 것입니다.


"Bus to city"이정표를 따라가시다 보면 예매를 하는 곳과 버스 정류장들이 보일 것입니다. 이제 필요한건 숫자를 읽는 능력입니다. 1819번이라고 쓰여진 글들만 찾으시면 됩니다. 매표도 1819번이라고 쓰여져 있는곳에서 하고, 정류장에도 크게 1819 이라고 써진 곳에서 승차하시면 됩니다.

예매하는 곳에서 잘 모르시면 숫자를 손가락으로 가리키거나 "타이베이 메인 스테이션"이라고만 해도 알아서 줍니다. 참고로 편도와 왕복 요금은 차이가 나니 선택하셔야 합니다.

  • 소요시간: 약 1시간
  • 요금: 편도 125대만달러 / 왕복 230대만달러
  • 지불방식: 매표소 발권 / 이지카드 / 국내에서 미리 예매

※ 주의사항: 왕복으로 매표를 하신경우에는 표에 방향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공항 → 타이베이역, 타이베이 역 → 공항 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확인 잘 하고 제출해주세요. 이지카드는 승차할 때와 하차할 때 모두 찍으셔야 합니다.




4. 기타 사항

a. 수화물

자연스럽게 하시 일이지만 커다란 캐리어는 버스에 들고 탈 수 없습니다. 아래 화물칸에 넣어야 하죠. 버스표를 제출하면 운전기사님이 스티커를 하나 캐리어에 똭! 붙여주고 나머지는 가방 주인에게 줍니다. 내릴 때 이 표를 제시하고 자신의 캐리어를 찾아가면 됩니다. 스티커는 요로코롬 붙어 있습니다.


b. USB 충전 단자

모르는 길에 구글맵을 계속 돌리고 있으면 스마트폰 배터리 걱정이 되기 마련이죠. 국광버스에는 USB 충전단자가 있습니다. 가는 길에 충전하면서 한숨 푹 자면 되겠습니다.

c. WiFi

공항에서든 국내에서 출발하기 전이든 usim이나 포켓 도시락을 준비하셨을 것입니다. 혹시 그렇지 않더라도 국광버스 내에 와이파이가 작동하니 걱정마세요. 호텔에서도 되고 안되는 곳이 거의 없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usim 칩을 추천합니다. 얼마 안하니 꼭 usim칩 구매하세요.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에이서(acer) 노트북 전원이 안켜질 때 NO BOOTABLE DEVICE

벽걸이 에어컨 전기세 계산하는 방법 (feat. 스탠드 에어컨보다 적을까?)

경동나비엔보일러사용법 - 절약의 기본은 조절기 익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