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규정 위반 피하기



애드센스 광고 주의점
정공법으로 오래가자!

1. 구글 애드센스(adsense) 고객센터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수입을 내기 위해 노력을 하신다면 우선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와 친해지셔야 합니다. 처음에는 고객센터에 있는 글을 읽기가 쉽지 않을 것입니다. 모르는 용어도 많고 굉장히 딱딱합니다. 규정의 내용에는 읽기 쉬운 글을 작성하라고 하면서 정작 애드센스 고객센트 글은 읽기 쉽게 되어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지금부터라도 조금씩 고객센터의 글들에 익숙해 지지 않으면 나중에 자신도 모르게 애드센스의 규정을 어기게 되어 금전적 손해로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에 고객센터를 자주 방문하는 것은 꼭 추천합니다.




2. 구글 애드센스(adsense) 규정

애드센스에 수많은 규정 중에 먼저 알고 습관을 잘 들여야 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애드센스 광고 게재 위치입니다. 여기서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클릭에 유리한 위치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구글 애드센스의 규정에 어긋나지 않는 광고 게재 위치입니다. 다음의 설명에 대한 이해도가 있기 위해서는 먼저 <구글블로그 본문에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기 ◀클릭>의 글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우선 애드센스 광고 게재위치 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세히 설명되어 있지만 도저히 클릭해서 읽어볼 엄두가 나지 않을 것입니다. 제목도 다 이해하기가 쉽지 않아보입니다. 요소 하나하나마다 상세하게 설명을 하다보면 결국 고객센터랑 똑같은 설명을 하게 되기 때문에 딱 한가지로 요약하겠습니다.
  • 실수로 클릭할만한 위치에 광고를 게재하지 않을 것


3. 애드센스 광고 게재 예시

아래 사진은 블로그의 한 페이지를 캡처했습니다. 빨간 네모 박스가 2개가 있는데 위의 네모링크가 걸려서 클릭이 가능한 곳이고 아래의 빨간 네모단지 글만 적혀 있습니다. 검색을 해서 들어온 사용자는 위에 빨간 네모를 클릭할 것입니다.

여기서 애드센스 규정이 싫어하는 문제점은 무엇을가요? 클릭이 가능한 글과 광고가 너무 붙어 있다는 점입니다.화살표 A에 간격이 없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의도가 없더라도 실수라도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광고주에게 피해가 돌아가게 되고 결국 구글 애드센스 생태계를 망칠 수 있다는 판단하에 매우 싫어하는 형태입니다.

하지만 화살표 B는 괜찮습니다. 실수로 클릭을 할 수 있는 위치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애드센스 광고게재 규정은 화살표 A만 띄어주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4. 애드센스 광고 게재규정에 맞게 html 수정하기

아래 사진을 천천히 봐주세요. 복잡해 보이지만 헷갈리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서 복잡하게 그렸습니다. 아이러니 하군요.. 각 html이 구현되는 부분을 화살표로 연결해 놨습니다.

중요한건 빨간색 채워진 네모 부분의 광고에 해당하는 부분을 찾는 것입니다. <script async...로 시작하고 </script>로 끝나는 부분까지가 광고에 해당합니다. 이 애드센스 광고 태그부분의 위 아래에 <br/>이라는 태그만 적어주시면 되는 것입니다. html 편집에서 <br/>이 한 줄을 띄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번 블로그에서 드는 예문 페이지는 광고 윗부분에만 <br/>을 써도 애드센스 규정에 위반되지 않지만 아래쪽도 띄어주면 디자인상으로 훨씬 이득이기 때문에 함께 해 봤습니다.


5. html 편집이 유일한 방법?

답은 Yes입니다. 구글 블로그의 "글쓰기"화면에서는 애드센스 광고 코드는 물론이고 실제 광고가 구현된는 못습을 볼 수 없습니다. 때문에 광고에 해당하는 부분에 대한 어떠한 편집도 가능하지가 않습니다.


아직까지는 블로그를 하고 광고를 삽입하고 시각화기 위해서 최소한의 html의 편집이 필요한 실정입니다. <br/> 태그와 같은 경우는 너무너무 쉬운 태그이기 때문에 꼭 익숙해지시기 바랍니다. 블로그를 직접 운영하기전 사용자로서 지저분하고 클릭을 유도하는 블로그에 진절머리가 났던 경험이 다들 있으실 것입니다. 이제 직접 광고를 송출하다보면 욕심도 생기기 마련이지만 단기적으로가 아니라 장기적인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원하신다면 이정도의 정공법은 최소한으로 요구됨을 상기시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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