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유심칩 구입 하기~ 미리 사갈 필요없어요



대만 공항에서 유심칩 구입하기
- 공항에서 바로 사세요 -


1. 가자마자 길을 잃으면? ㅠㅠ

그럴일 없습니다. 대만 국제 공항 자체는 와이파이 천국입니다. 그리고 1819 국광버스나 고속철도도 와이파이 빵빵합니다. 때문에 공항에 내려서 길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공항 와이파이 신호를 잡으면 일단 미아가 될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2. 포켓 와이파이보다 유심칩을 추천

포켓 와이파이를 선택하는 것은 비용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행이 갈라지기 시작하면 문제가 생깁니다. 사실 비용 차이는 몇천원입니다. 하지만 유심칩의 자유로움과 속도는 이루 말할 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때문에 반드시 유심칩을 추천합니다.



3. 유심칩 구매하는 곳 쉽게 찾기

공항에서 내려서 국광버스(Bus to city)나 공항철도(Taoyuan Airport MRT)를 타는 것이 제일 급선무임을 앞서 블로그에서 언급했습니다. 가는 길에 주위를 잘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작은 부스형태로 포켓 와이파이와 유심칩을 판매하는 곳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Wifi router Pickup" 이라는 글씨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보시는 것처럼 와이파이 아이콘 모양도 있으니 찾기 쉬울 것입니다.


a. 유심칩 구입 비용

유심칩은 일단 무제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제 경에는 4박 5일 일정이었기 때문에 5day용으로 구매했습니다. (유심 단위는 1일 3일 5일 단위이고 4일자리는 없습니다.) 5일 짜리 유심은 400대만달러, 한화로 10,800원도입니다. 엄청 저렴하지요 이정도 비용으로 여행기간 내내 걱정없이 쓴다면 꿀입니다.

b. 장착 방법

유심칩을 구입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카드를 줍니다. 사용하는 기기마다 유심의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잘 확인하시고 유심을 자르시기 바랍니다. 아... 유심핀이 없으신가요 다행이 유심 구입 부스 오른쪽(위 사진의 빨간 네모)에 유심핀이 2개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핸드폰의 작은 점을 핀으로 쿡 쑤신다음에 똑같이 넣어주시면 됩니다.
( 주의: 기존에 있던 유심을 잘 보관해두셔야 합니다. 한국 가자마자 바로 다시 꽂으셔야 해요)


4. 영어도 못하고 중국어도 못한다면?

음.. 사실 이 유심칩 구입부스에서 하는 업무는 정해져 있습니다. 때문에 해야하는 말도 정해져 있죠. 영어를 전혀!! 못한다.해도 이 몇마디만 준비해 가세요.

"Usim one, five days"

장난치는 것 같지만 이러면 그냥 줍니다. 못 알아듣는다 싶으면 손가락으로 숫자를 함께 말해주세요. 원래 자유여행은 이렇게 하는 겁니다. ㅋㅋ
이렇게 말하고 여권을 제시하면 바로 유심을 줍니다. 이제 곧 바로 장착하시면 모든 대만에서 유심칩 구입하기 절차가 모두 마무리 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에이서(acer) 노트북 전원이 안켜질 때 NO BOOTABLE DEVICE

벽걸이 에어컨 전기세 계산하는 방법 (feat. 스탠드 에어컨보다 적을까?)

경동나비엔보일러사용법 - 절약의 기본은 조절기 익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