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 프리미엄 자동갱신 취소하기



에버노트(Evernote) 프리미엄
자동갱신 취소


에버노트(Evernote)를 구독해서 유료로 사용하시는 경우에 1년이 되면 자동갱신되어서 결제가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런경우 미리 자동갱신 취소가 되게 해 두어야 자동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에버노트(Evernote)를 계속 프리미엄으로 사용한다해도 55,000원이라는 한국에서만 비싼 비용을 내고 사용할 이유가 없기에 자동갱신을 취소하는 것은 어느정도 필요한 일입니다.

에버노트(Evernote) 자동갱신 취소를 위한 조건

  • 오로지 에버노트웹(Evernote Web)에서만 가능합니다.
    • 모바일에서는 불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ios 모두 불가)
    • 윈도우용 에버노트(Evernote)에서도 안됩니다. 

먼저 에버노트를 웹으로 접속해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https://evernote.com/intl/ko ◀클릭) 

아래 사진이에버노트(Evernote)를 웹에서 접속했을 때입니다. 자신의 아래 그림에 보이는 것처럼 화살표를 따라서 설정에 진입하십시오. 


여기가 제일 중요한 곳인데 "구독 관리"가 잘 안보이기 때문입니다. 계정요약 탭에서 나오는 "구독 관리"라는 글을 클릭해주세요. 에버노트(Evernote)가 깔끔한거 같으면서도 구독 취소와 같은 것들은 참 찾기 어렵게 만들어 놓은 것이 어쩔수 없는 기업 마인드인가보다 생각이 듭니다.


이제 상식적으로 기대하게 되는 것은 "구독 취소"나 "자동갱신 취소"와 같은 문구인데 그런 메뉴는 나오지 않습니다. 단지 베이직, 프리미엄, 비즈니스중 하나를 고르는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베이직의 "무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헷갈리지만 틀린 개념은 아닌 것이 분명하네요. 



"무료"를 누른다고 끝나지 않습니다. 정중한거 같지만 낚시성 멘트와 협박성 멘트들이 계속 나옵니다. 이제 제일 하단에 있는 "베이직으로 다운그레이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에버노트(Evernote)라는 회사가 똑똑한건지 무례한건지 끝이 없습니다. 과감하게 "구독 취소"를 클릭해주세요 


이제 정말로 끝났습니다.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마지막 문구는 "회원님의 Evernote 프리미엄 기능은 2018. 12. 25에 종료되는 현 결제 주기의 나머지 기간 동안 유지됩니다."네요. 위에서 구독취소를 누르면 혹시 지금 당장 프리미엄 기능을 못쓰는건가 하는 걱정이 살짝 올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결제일까지는 당연히 프리미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음을 확인해 줍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에이서(acer) 노트북 전원이 안켜질 때 NO BOOTABLE DEVICE

벽걸이 에어컨 전기세 계산하는 방법 (feat. 스탠드 에어컨보다 적을까?)

경동나비엔보일러사용법 - 절약의 기본은 조절기 익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