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안나옴 현상 해결 시점

 애드센스 광고 안나옴

한국의 애드센스 수익 시장은 티스토리가 7~80%는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익도 일 1500달러, 월 5만달러등 어마어마한 수익을 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에는 구글에 담당자가 배정되어서 혹시나 생길지 모르는 문제들을 다이렉트로 처리도 해주고 있는 중입니다. 문제는 지금 티스토리에만 애드센스 광고 송출이 안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른 곳 들은 문제없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벌어지고 있는 상황에 대해서 정리를 해 보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나오는 곳

2차 도메인 및 하위 도메인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에도 2차 도메인을 씌운 경우에는 광고 송출이 잘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위 도메인인 경우에도 잘 나오고 있습니다. 이 뜻은 애드센스 측의 문제가 아니라 티스토리의 문제라는 것입니다. 애드센스 광고는 광고 코드가 있다고 해서 어디에서든 광고 송출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자격이 되는 웹페이지나 앱을 승인을 해주고 그것이 정확하게 확정이 되어야만 되는 것이죠. 

참고로 2차 도메인은 abc.com 처럼 되어 있는 곳이고 하위 도메인은 111.abc.com처럼 되어 있는 것입니다. 



티스토리 외의 블로그

예를 들어 지금 보고 있는 blogspot이나 워드프레스 같은 곳들의 광고는 정상적으로 송출이 되고 있습니다. 지금도 광고가 나오는게 보이실 겁니다. 문제는 지금 당장 만드다고 해서 광고가 나오질 않겠죠. 애드고시를 통과한 블로그여야 하는 것입니다. 


해결 시점

이제 문제는 언제 해결이 되냐는 겁니다. 이 문제는 2020년 11월 13일 오후 5시 경부터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는 사람들은 1분 1초가 아까운 분들입니다. 시간당 5~10만원의 수익을 내는 분들부터 하루에 100달러 10달러의 꾸준한 수익을 내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심지어 이 애드센스는 잠을 잘때도 나는 수익인데 벌써 15시간 이상이나 수익이 중지된 상태입니다. 티스토리에서 발빠른 대처를 안하는 이유는 뭘까요?

퇴근해서일 것입니다. 저도 티스토리를 엄청 오랬동안 운영해 왔었는데요. 금요일 오후 5시만 넘으면 어떤 식으로든 연락이 된 적이 없습니다. 당연히 근무시간은 보장이 되야 하지만 비상시를 위한 대책 정도는 마련이 되었어야 하지 안나 싶습니다. 

분명 월요일 9시는 되어야 해결을 하기 시작하든지 뭔가 대책 마련이 나올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3일 간의 수익 손실은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수십만원에서 수백만원까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손해배상 청구 소송이 들어가게 되면 티스토리라는 회사가 무너지는 건 아닐지 걱정이 될 정도입니다. 빠른 복구를 간절히 바랍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에이서(acer) 노트북 전원이 안켜질 때 NO BOOTABLE DEVICE

벽걸이 에어컨 전기세 계산하는 방법 (feat. 스탠드 에어컨보다 적을까?)

경동나비엔보일러사용법 - 절약의 기본은 조절기 익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