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5.4 iPadOS 15.4 업데이트 대박 유니버설 컨트롤 정식 출시

벌써 1년이 지난것 같은데 3월 15일에 iOS15.4, iPadOS 15.4 버전이 정식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유티버설 컨트롤의 경우에는 하나의 매직트랙패드와 키보드로 여러대의 맥북, 아이패드, 아이맥 등을 옮겨다닐 수 있는 기능이라 정말 간절히 기다렸던 기능이고, iOS15.4의 경우에는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도 페이스 아이디가 되는 기능이 가장 대표적입니다. 



iOS 15.4 - 마스크 페이스아이디 해제

펜데믹이 종식이 되어가고 있는 것 같지만 아직까지 한동안 마스크를 쓰고 다녀야 할 것 같습니다. 애플워치 사용자의 경우에는 마스크를 쓴 경우에도 잠금해제가 되지만 성공률이 90% 이하가 되는 것 같고 보안ㅍ상에 조금 허술함이 느껴지는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인한 마스크 잠금해제는 보안이 좀더 강화다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하지만 모든 기계에 되는 것이 아니라 아이폰12 이상의 기기들부터 해당이 됩니다. 

아이폰 12가 A14, 아이폰 13이 A15 칩이 탑재가 되어 있는데 A14 이상의 칩에서만 작동이 된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일단 마스크의 경우에는 잠금해제가 잘 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보안도 중요하기 때문에 걱정만 기대 반입니다. 

하지만 애플은 실망시킨적이 거의 없죠. 아이폰 11 이하의 기기들은 애플워치가 답일 수도 있겠습니다. 참고로 애플 제품을 거의 다 갖고 있는 입장에서 만족도가 가장 높은 기기가 애플워치7이였습니다.

iOS15.4 업데이트 하면





iPadOS 15.4 - 유니버설 컨트롤

정말 충격적인 기능입니다. 물론 로지텍에서 이미 구현을 한 적이 있는 기능이지만 설정이 복잡했고 서드 파티 앱과 기기를 쓴다는건 사용자에게 접근성이 떨어집니다. 

이번에 애플에서는 단지 옆에 두는 것만으로도 기기간의 연결이 완벽하게 됩니다. 쉽게 생각하면 모니터를 연결하면 확장된 상태로 늘어나는 걸 보시면 되겠습니다.


단순히 확장이 아님

여기서 그냥 화면 확장만 된다면 기존에 있던 SideCar와 다를 바가 없겠지만 이번것은 단지 화면 확장만이 아니라 별도의 OS와 작업을 유지하면서 콘트롤 하는 포인터만 옮겨가는 겁니다. 


파일 이동

또한 파일 이동도 직관적으로 파인더에서 파인더로 옮기듯이 사용하면 됩니다. 애플이 그나마 에어드롭이라는 것 때문에 편하다고 하는데 이제는 정말 편해졌습니다. 

애플 기기들을 구매하면서 다양한 고민들을 하다가 가능하면 가장 높은 등급의 제품들을 구매한 것이 이제 힘을 발휘합니다. 

현제 맥북 프로 M1 Pro +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M1 조합으로 사용중인데 특히 아이패드 프로 M1이 그동안 성능을 쓸 곳이 없을 정도였는데 이제 모든 큰 그림이 맞춰져 가는 기분입니다. 

iPadOS 15.4 업데이트 화면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에이서(acer) 노트북 전원이 안켜질 때 NO BOOTABLE DEVICE

지방종 제거수술 후기 (feat. 너무 겁먹지 마세요.)

경동나비엔보일러사용법 - 절약의 기본은 조절기 익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