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SE3 최저가 공개 - 반값에 갤럭시 S22 울트라도 이겼다

아이폰 SE3가 애플의 최신 모바일 칩은 A15 ap를 탑재하고 출시가 되었습니다. 현존하는 안드로이드의 최신 모바일 기기보다 2년정도 앞서있다고 쉽게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더군다나 최근 갤럭시 S22 울트라의 GOS 이슈 때문에 삼성 갤럭시의 입지가 안좋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아이폰 유저가 더 많이 늘어날 예정이네요. 




아이폰 13 pro와 같은점

가장 중요한 점으로 같은 ap인 A15 soc칩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이 칩은 속도도 빠르고, 발열도 잘 잡고, 배터리 소모량도 적은 전성비가 뛰어난 칩입니다. 때문에 이전에 아이폰 SE2에 비해서 배터리 소모량도 적습니다. 


다운클럭에 대한 의심?

현재 A15 칩이 탑재된 모델은 아이폰13 pro, 아이패드 미니6, 아이폰SE3 입니다. 아이패드 미니6의 경우에는 클럭이 2.9기가로 다운 클럭이 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아닌 태블릿이기 때문에 전혀 부족함이 없다는 실평가이고 저도 써봤지만 아이패드 미니6의 만족도는 정말 최고입니다. 

이번아 아이폰SE3도 설망 아이폰 13 pro와 똑같은 스펙을 줄까 의심을 했지만 3.2기가로 측정이 되어서 정말 완전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배터리 타임

이전에 아이폰 SE2를 저도 사용해 봤었는데요. 가장 아쉬운건 배터리였습니다. 사실 이 폼펙터에서 배터리 사이즈를 더 키우는건 불가능한 일입니다. 때문에 전성비를 높여야 되는데 A15칩을 이식하면서 아이폰 13미니와 같은 배터리 타임을 보여줍니다. 


아이폰13pro-아이폰13-아이폰se3-가격요약-정보




아이폰 13pro 보다 부족한 점

이건 가격이 절반 이상 저렴하기 때문에 사실 단점이라고 하기도 힘듭니다. 게다가 gos 이슈나 걸려버린 갤럭시 S22U 보다 훨씬더 빠른 성능입니다. 

보급형 라인업이기 때문에 카메라, 스피커, 마이커, 디스플레이, 페이스 아이디 정도가 빠져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볍고 한손에 들어오는 사이즈를 원하는 분들에게는 오히려 장점이 되기도 합니다. 

이번에 갤럭시 사용자들이 배신감때무에 애플로 넘어온다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아이폰 SE3가 좋은 경험이 될수도 있지만 솔찍히 말해 애플의 진짜 맛을 보시려면 아이폰 13pro도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에이서(acer) 노트북 전원이 안켜질 때 NO BOOTABLE DEVICE

지방종 제거수술 후기 (feat. 너무 겁먹지 마세요.)

경동나비엔보일러사용법 - 절약의 기본은 조절기 익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