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12 퍼블릭베타(Apple ios12 Public Beta) 업데이트를 해야하는이유!!


 W enlipot's  A pple!


ios12 퍼블릭베타 (Public Beta)
업데이트 할까 말까?

feat. ipad air2



몇일전부터 ios12 퍼블릭베타를 테스트 할건지 알림이 계속 뜹니다. 저는 에어2 사용자인데 요즘 너무 느려저서 프로로 갈아타야 하는 생각드는 와중에 이번 ios12 퍼블릭베타에서는 속도가 무려 40%나 향상되었다고 하는 매우 희소식입니다. 

여러 버그가 있을 수 있는 초기 업데이트이지만 느린게 제일 문제이기때문에 당장에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주요 변화와 애플에서 말하는 성능향상이 실제로 체감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성능 향상

성능 향상 부분은 크게 3가지 입니다. 
- 잠금화면에서의 '스와이프로 카메라 실행" 
아이폰에서는 굉장이 큰 이슈이겠지만 아이패드만 사용하기 때문에 감흥은 없습니다. 저는 air2를 두개 같고 있기 때문에 ios11과 ios12를 비교 태스트 해봤습니다. 결과는 체감불가입니다. (아이폰이 아니라 아이패드에서의 테스트임을 양해해주십시오)

-  더 빠른 앱 실행
air2가 처음에는 정말 빨랐는데 업데이트가 지속되면서 점점 버벅댑니다. 기계를 바꿔야겠다는 욕구가 깊이 치솟게 됩니다. 이번 ios12 업데이트에서 최대 2배의 앱실행을 준다고 하는데 체감이 될 정도입니다. 앱 실행은 물론 앱 간의 전환이 확실히 빠르고 부드럽습니다. 

- 더 빠른 키보드 디스플레이
글을 적기 위해서 화면을 터치하면 키보드가 바로 올라오지 않아 다시 터치하다가 변을 당하곤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확실하게 빨라졌습니다. 아래 GIF로 ios11과 ios12퍼블릭 베타를 비교해 봤습니다. 왼쪽이 ios11 오른쪽이 ios12입니다. 두번 정도 연속으로 테스트했는데 ios12가 빠르죠?


2. 새로운 인터페이스
이번 업데이트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제어센터가 아래에서 위쪽으로 이동했다는 점입니다. 오랜기간 적응해 왔지만 역시 위쪽에서 내려오는 것이 익숙합니다. 





그리고 제어센터에 있는 기능들을 사용자가 추가/삭제가 자유로워졌습니다. 
시간만 표시된던 것이 날짜와 요일까지 같이 표시되어서 너무 편해졌습니다. 


3. 그외의 기능들

- 최대 32명과 동시에 Face Time.
Face Time으로 화상회의가 더 확대되었습니다. 32명이 동시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고 현재 말하고 있는 사람의 얼굴이 자동으로 커지기 때문에 누가 말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Face Time을 카톡 그룹채팅과 같은 방식으로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해지겠네요

- 애니모티콘
이건 ipad에서는 적용이 되지 않고 iPhone X에서만 됩니다. 제가 실제로 해보지 않아서 코멘트 하기가 어렵겠네요. 추측으로는 youtube와 같은 채널을 운영하면어 얼굴을 공개하기가 꺼려지는 경우에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세한건 다른 분께 pass~

- 음성메모


솔찍히 좀 서운했던 기능입니다. iPhone에서는 일찌감치 사용되고 있던 음성 녹음앱이 아이패드에는 없었습니다. 때문에 광고가 덕지덕지 붙은 무료 녹음 앱들을 사용했었는데 드디어 정식 음성 메모엡이 들어왔습니다. 
오디오 음질은 압축됨/무손실 압축 중에 고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의 훌륭한 마이크를 사용할 수 있는 무손실 압축을 활용하게 되겠네요

4. 업데이트 결심했다면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Apple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페이지가 열립니다. iPad나 iPhone에서 사용하시는 아이디가 있어야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5. 총평 
- ios12 업데이트 해야할까? 
업무용으로 사용한다면 정식 ios12가 나올때까지 기다리시길 권합니다. 저역시 다는 못 살펴 봤지만 사파리(Safari)에서 동영상 재생이 안되는 페이지가 있더군요. 

- 성능 향상
속도 향상은 분명히 있습니다. 앱실행이나 키보드 디스플레이가 실행되는 것은 체감이 될 정도입니다. 좀 과한 표현일 순 있겠지만 얼마전 만저본  iPad 프로 10.5느꼈던 부드러운 스크롤이 느껴질 정도입니다. 개인용도로 사용하신다면 업데이트 강추 드립니다. 

- 인터페이스
제어 센터의 위치 이동은 신의 한수입니다. 그동안 익숙해 졌던 하단의 제어센터가 무색하리만큼 위에서 내리는게 익숙합니다. 게다가 큰 자율성이 주어져서 효율적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에이서(acer) 노트북 전원이 안켜질 때 NO BOOTABLE DEVICE

벽걸이 에어컨 전기세 계산하는 방법 (feat. 스탠드 에어컨보다 적을까?)

경동나비엔보일러사용법 - 절약의 기본은 조절기 익히기